23.09.12 팀 프로젝트 DooDle 만들기 발표 / 완성본

2023. 9. 12. 01:04IOS [ Swift ]

저번주 팀프로젝트의 발표가 오늘로써 끝났다.

 

이번 팀 프로젝트는 유튜브 / mapkit을 사용한 킥보드 어플을 택1 하여 제작하는 것 이었는데

우리팀은 mapkit을 사용한 우리팀만의 아이덴티티를 가진 앱을 만들고싶었다.

그래서 열띤 아이디어 공유끝에 ... 

 

과제의 주제와 사용자의 활용성 ( 쓰고싶게 만드는 앱 ) 을 모두 고려한 어플인

 

DooDle 

 

을 개발하게 되었다.

 

DooDle ( 낙서 ) 앱은 ,

사용자의 현재위치를 기점으로 각자가 낙서를 남기어서 정보를주거나 소통을 있는 어플인데

 

예시로 설명을 해보자면 내 주변에서의 맛집을가거나 물건을 사고싶다거나 할때

주변 반경의 정보를 좋아요수에 비례하여 탐색할 수 있는 어플인 것이다.

 

 

어플 시연 영상을 보면

 

- 회원가입 창

- 로그인 창 ( 회원가입 정보를 토대로 )

- 맵뷰 메인창

- 낙서 추가화면

- 스테이터스 바텀시트 뷰 

- 마이페이지

 

이렇게 구현되어있다.

 

맵뷰를 활용하는게 어렵기도한데다 전부 처음 경험해보는 코드들이라

난관이 많았다.

 

예로 annotation이 줌인 / 줌아웃시에 유동적으로 축소 / 확대 되는것을 설정하는데 애를먹는다던가

낙서를 할때 색상변경시 이전에 그렸던내용까지 색상이 변경된다거나

많은 난관이있었지만 결국 의도한 바를 많이 구현할 수 있어서 좋았다.

피그마로 잡아둔 와이어 프레임

 

피그잼을 이용하여 계획한 설계도
노션에서의 팀 열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