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3.07.25 서브웨이 메뉴판 / 프로젝트 구성&와이어프레임 / 제품구매 및 게임기능 구현 등

2023. 7. 25. 23:26FIGMA [ Figma&기획 ]

어제 만들었던 팀프로젝트 0 ~ 1단계인 쉑쉑버거 메뉴판의 코드를 팀원들끼리 다 공유하고 , 이제 나아가야 할

2 ~ 5단계 프로젝트를 구성하는단계에서

 

갑자기 번뜩!!!!

 

서브웨이의 메뉴 조립 시스템이 내 머리에서 떠올랐다.

양상추는 넣어주시고 올리브는 빼주시고하는 청기백기 형식의 코드를 짜면 성장에 도움이 되지않을까

 

라는생각이었지만 사실 복잡할 수도 있는거였는데,

 

그래도 뭔가 도움이 많이 될 것같아 서브웨이아이디어를 제시했고 흔쾌히 받아주셨다.

 

또 그 서브웨이를 사기위해 게임을해서 돈을 얻는 시스템까지 구현하자는 아이디어도 팀원분께서 주셨고

한편으로는 게임 구현과 동시에 게임만 한 2시간 할것같아서 무섭기도했다. 

 

피그잼을 이용하여 프로젝트의 구성안을 대략적으로 빠르고 직관적이게 짜보았고 ,

팀원 5명에게 할당량을 분배할 수 있도록 나누어보았다.

 

메뉴판을 부르면 메인메뉴판이 나오고 , 거기서 커스텀 메뉴를 누르면 재료들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등의

대략적인 구성을 직관적으로 보이게끔 제작한것이고,

이것은 코드진행이 어떤식으로 되는지에대한 출력방식 레이아웃이다. 

팀프로젝트에서는 이런 순서와 공통적인 코드구성을 몇개 짜놓으면 편할것 같다는 판단에 짰던것같다.

 

이 화면은 팀원들에게 분배될 일거리들인데 이것도 대략적이고 빠르게 나누어보았다.

 

잘 보면 class로 구성을 짜놓았는데 , 상속의 개념을 많이 활용하게 될 것 같다.

 

코드를 어떤식으로 짤지 우리팀의 에이스팀원분께서 정말 고생해주셨다.

 

팀프로젝트에서는 팀원 개개인의 능력치도 중요하지만 이런 회의 과정도 중요하다는걸 깨달았으며 경험해보아서 좋은기회였다.

 

또 이번프로젝트에서 나는 지갑을 담당 하게 되었고,

print("지갑입니다. 1번을 누르면 랜덤금액 입금.")

var number = Int(readLine()!)!

class Wallet {
    var money:Int = 0
}

let wallet = Wallet()


func wallet2(random:Int, money:Int){
//    전역변수 지역변수 함수와 클래스까지 공부이해하기
//    시작할때 한번만 0원 찍어주면됌
    
    while true{
    
        if number == 1{
//            var money = 0
            let random = Int.random(in: 10...50)*100
            wallet.money += random
            print("\(random)원이 입금 되었습니다.")
            break

        }
                
    }
}

while true{
    
    let bank = wallet2(random: 0, money: 0)
    
    print("현재 보유금액은 \(wallet.money) 원입니다.")
    
    number = Int(readLine()!)!
}

// 반복이안됬던 문제 while 문 안에 넣어서 해결, 또 다른 문제인 보유금액이 랜덤금액만큼만 뜨는문제 발생

금액을 받거나 지출할때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class 를 만들어서 제작해 놓았다. 

 

시간이 조금 남을 것 같아 내일은 이 코드를 조금 더 이해하면서도 다른 팀원을 도와보려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