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3. 8. 1. 20:49ㆍIOS [ Swift ]
포스팅 형식을 너무 일기처럼 쓰는것같아서 배운점과 오답노트형식의 서술로 바꿔보려고한다.
swift에서는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실행했을때의 화면을 마음대로 커스텀할수있다.
이 화면에서 자신이 넣고싶은 오브젝트를 골라서 화면에 넣을 수 있다.
이미지를 넣고싶으면 이미지를 , 텍스트를 넣고싶으면 텍스트를 넣을 수 있는것이다.
포토샵처럼 텍스트를 삽입하면 디자인적인부분을 수정할 수 있는 창이 생긴다.
x 와 y 값으로 오브젝트의 위치를 수정가능하기도 하고,
간편하게 마우스 드래그로 핸드폰 여기저기에 위치 배정이 가능하다.
그리고 실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기위해서는 앱 아이콘까지 제작을 해야 하는데,
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주셔 만들어보았다.
실제로 아이폰을 맥북에 유선연결하여 어플리케이션까지 실행해 보았는데 , 굉장히 신기한 경험이었고
폰트를 수정하고 , 아이콘을 적용하는등
사실 코드적으로도 수정이 가능하지만 , 직관적으로 바로바로 ui로 구현해 낼 수 있다는점에서
swift의 사용성적인 측면의 강점을 잘 알 수있어 좋았다.
'IOS [ Swift ]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3.08.03 IBAction&ViewController 의 개념과 알고리즘 문자열정렬하기 문제 (0) | 2023.08.03 |
---|---|
23.08.02 SWIFT 알고리즘 문제풀이 / 숫자찾기 & 문자열 정렬하기 (0) | 2023.08.02 |
23.07.31 swift UIview & UIviewcontroller 기초 공부 (2) | 2023.07.31 |
23.07.28 알고리즘 천국과 키오스크 코드수정 그리고 과제 최최최종본 제출 (2) | 2023.07.29 |
23.07.26 알고리즘 문제풀이(몫 구하기, 배열 두배 만들기,) / 서브웨이 키오스크 (2) (0) | 2023.07.2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