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 [ Swift ]
23.07.17 계산기 프로그래밍 (1)
oong2
2023. 7. 18. 09:34
각종 swift 문법을 배웠다
그러나 너무 막막해서 일단 애플에서 제공해주는 swift 설명페이지를 막연하게 다 읽어보며 어떻게어떻게
더하기 곱셈 나누기 빼기의 코드를 각각 짜는데에 성공했다
그러나 그 코드들이 다 따로 나누어져 있어 한곳에 모으는것을 튜터님께 설명듣고
caculator_plus , caculator_minus 이런식으로 나누어져있던 클래스들을
caculator 라는 클래스 하나에 몰아넣어
import UIKit
class Caculator{
func add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 {
return number + number2
}
func minus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 {
return number - number2
}
func multyply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{
return number * number2
}
func divide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 {
return number / number2
}
}
var num1 = 15
var num2 = 5
var p = Caculator();
print(p.add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print(p.minus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print(p.multyply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print(p.divide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var profile = "더한 값은 \(p)입니다."
print(profile)
라는 코드를 완성했다
결국엔 var num1 , 2 란에 숫자를 집어넣으면 곱셈뺄셈나눗셈덧셈 다 한꺼번에 해준다는건데
계산기를 쓸땐 보통 따로기능을 쓰는경우가 많으니 내일은 그 기능을 추가해보아야할것같다.
내용에 대한 이해 >
caculator 라는 클래스안에서 func(tion)을 넣어 클래스명을 정해주고
number1 , 2 가 상수로 들어갈것을 int로 지정해준뒤 둘을 더하거나 뺄건지를 정해주었다
var num1 , 2 를 이용하여 어떤수를 계산기에 넣을건지를 지정해주고,
그럼 저 계산기를 출력해서 프린트해줄 라인을 작성해야되니,
프린트문으로 각각 작성해주었다.
그리고 var 를 p 라는 이름을 지정해준뒤 , caculator 라는 객체를 쓰기로 해
caculator를 현실화 해주면 코딩문에서 계산을 해주는걸 확인할 수 있다!
오늘은 튜터님이 객체에대해서 가장 유명한 비유인 붕어빵틀, 붕어빵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는데
어느정도 개념 이해가 되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