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OS [ Swift ]

23.07.17 계산기 프로그래밍 (1)

oong2 2023. 7. 18. 09:34

각종 swift 문법을 배웠다

그러나 너무 막막해서 일단 애플에서 제공해주는 swift 설명페이지를 막연하게 다 읽어보며 어떻게어떻게 

더하기 곱셈 나누기 빼기의 코드를 각각 짜는데에 성공했다 

그러나 그 코드들이 다 따로 나누어져 있어 한곳에 모으는것을 튜터님께 설명듣고 

 

caculator_plus , caculator_minus 이런식으로 나누어져있던 클래스들을 

caculator 라는 클래스 하나에 몰아넣어 

 

import UIKit


class Caculator{
    func add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 {
        return number + number2
    }
    func minus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 {
        return number - number2
    }
    func multyply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{
        return number * number2
    }
    func divide(number: Int, number2: Int) -> Int {
        return number / number2
        }
    
}


var num1 = 15
var num2 = 5

var p = Caculator();

print(p.add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print(p.minus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print(p.multyply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print(p.divide(number: num1, number2: num2))

var profile = "더한 값은 \(p)입니다."
print(profile)

라는 코드를 완성했다

 

결국엔 var num1 , 2 란에 숫자를 집어넣으면 곱셈뺄셈나눗셈덧셈 다 한꺼번에 해준다는건데 

계산기를 쓸땐 보통 따로기능을 쓰는경우가 많으니 내일은 그 기능을 추가해보아야할것같다.

 

내용에 대한 이해 > 

 

caculator 라는 클래스안에서 func(tion)을 넣어 클래스명을 정해주고 

number1 , 2 가 상수로 들어갈것을 int로 지정해준뒤 둘을 더하거나 뺄건지를 정해주었다

 

var num1 , 2 를 이용하여 어떤수를 계산기에 넣을건지를 지정해주고,

 

그럼 저 계산기를 출력해서 프린트해줄 라인을 작성해야되니, 

프린트문으로 각각 작성해주었다.

 

그리고 var 를 p 라는 이름을 지정해준뒤 , caculator 라는 객체를 쓰기로 해 

caculator를 현실화 해주면 코딩문에서 계산을 해주는걸 확인할 수 있다!

 

오늘은 튜터님이 객체에대해서 가장 유명한 비유인 붕어빵틀, 붕어빵에 대한 설명도 해주셨는데 

어느정도 개념 이해가 되었다.